아이템 스카우트, 검색은 실패하지 않는 성공의 지름길
창업 다마고치와 같은 방식으로 스마트스토어의 사입 아이템을 검색해보았다.
(※하기 내용은 글을 쓰는 시점 기준으로 작성되었다.)
우선 아이템 스카우트 → 아이템 발굴 → 카테고리 설정에서 나의 관심사인 헬스-헬스소품-기타헬스소품으로 설정해보았다. 사실 첫 검색은 사입 아이템 발굴보다는 해당 카테고리 구경하기 정도로 생각했다.

카테고리별로 최대 500개의 검색결과 중에는 익숙한 브랜드나 기구, 소품부터 생전 처음보는 브랜드까지 존재했다. 한 아이템씩 내려가며 보던 중…
“케겔볼”이라는 단어가 보였다.

이건 무슨 물건인가?(아이템 발굴)
케겔운동은 아는데 케겔“볼”은 뭐지?
뭔가 워딩에서부터 야시시한(?) 느낌이 나는 이 아이템에 끌렸고, 당장 네이버 검색을 시작했다.
이 글을 쓰는 시점(‘21.08.24) 기준으로는 검색지표가 많이 달라졌지만, 윗 캡쳐보다 총 검색수 약 1,000건 정도가 많았고, 경쟁강도도 1.0 이하였다. 검색수는 많지 않지만, 상품수 또한 제한되어있었기 때문에, 충분히 도전할만한 가치가 있었다. 그리고 무엇보다 나 스스로가 어떤 상품인지 호기심이 들었다.

아이템 선정
그리고 “케겔볼” 키워드 기준으로 1등 상품이 구매수를 독식하던 상황이었지만, 그 “1등 상품”조차 구매수가 3~400개에 불과하여 후발주자로서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었다.
만약 중국산 제품이라면 유사 제품이 아니라 이미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검증된 동일 제품을 시험적으로 출시하여 경쟁성을 가늠해 볼 만 했다.
그 다음은 이 아이템의 출처를 찾는 것이다.